XBOX ONE S 게임패드 + 차지킷 개봉기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스팀게임을 접하기 시작하면서 다크소울3를 플레이하게 되었습니다. 다크소울3 PC용으로 사용하다 보니 키 설명이 게임패드 전용으로 되어있어 나도 나중에 게임패드로 게임을 해보고싶다고 생각했는데요. 

 

PC에서도 컨트롤러 연결을 통해서 게임을 할 수 있더라고요. 요즘에는 블루투스 기능이 있어서 스마트폰에서도 블루투스를 통해서 게임을 플레이할 수 있다고 해서 더 놀라웠습니다. 

 

https://coupa.ng/bmFFFa

 

XBOX ONE S 블루투스 컨트롤러 블랙

COUPANG

www.coupang.com

XBOX ONE S 블루투스 컨트롤러는 6만원 초반대 금액에 판매중인데 노트북처럼 블루투스를 지원하는 컴퓨터가 아니라면 3만원 대의  블루투스 동글을 별도로 구매해야 하지만 USB를 사용해서 PC와 연결해 사용할 수 도 있습니다. 

 

https://coupa.ng/bmFF4i

 

조이트론 EX Master 블루투스 게임패드

COUPANG

www.coupang.com

여러 금액대의 게임패드 컨트롤러가 있고 조금더 저렴하게 4만원 이하의 괜찮은 게임패드들도 많은 유튜버나 블로거분들이 추천을 해주시는 것 같더라고요. 디자인 면에서 보면 XBOX ONE S 컨트롤러와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지만 보여지는 제질 자체도 조금씩은 차이가 있는 것 같아요.

 

XBOX ONE S 컨트롤러는 기본색상으로 블랙, 화이트가 있고 그 외에도 다양한 색상의 제품들이 있어서 조금 놀라웠습니다. 그 중에서 가장 눈에 들어온 색상은 바로 화이트 입니다.

 

컨트롤러의 블루투스 기능은 PC, 노트북, 태블릿, 스마트폰과 같이 다양한 환경에서도 게임패드를 이용한 게임플레이가 가능한데 PC에서는 별도의 블루투스 동글이 필요해서 3만원의 금액을 지불해서 별도의 수신기를 구매햐줘야 하는 점이 조금 아쉬웠습니다. 

 

https://coupa.ng/bmFHyu

 

게임조이스틱 xbox one무선 손잡이 PC컴퓨터 수신기 XBOX ONE S버전 무선블루투스

COUPANG

www.coupang.com

구성품으로는 XBOX ONE S 컨트롤러 설명서, 보증서로 단촐한 구성품입니다. 

 

게임 패드의 뒷쪽에는 이어폰을 꼽을 수 있는 단자가 있고 옆에 있는 단자는 어떤 단자인지 잘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은 설명좀.. .. 앞쪽에는 USB를 꼽을 수 있는 단자가 있습니다. 

 

화이트 색상이라 조금더 깔끔해 보이는 디자인이지만 먼지나 오물이 묻었을때 더 지저분해 보이는 것 같아요. 특히 먼지가 붙으면 더 지저분해 보여요.. 아직 얼마 사용하지 않아서 화이트 색상의 게임패드를 오래 사용하면 때가탈지.. 걱정이 되기도 합니다. 

 

컨트롤러의 뒷부분에는 건전지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건전지의 사이즈는 AA사이즈 건전지 2개를 넣어 사용할 수 있습니다. 

 

https://coupa.ng/bmFKso

 

Microsoft Official Xbox One Play and Charge Kit (Bulk Packag/12472759

COUPANG

www.coupang.com

저는 AA건전지를 사용하지 않고 4만원을 주고 XBOX ONE 차지키트를 별도로 구매를 해줬습니다. 

 

차지키트는 AA2개 사이즈 모양의 배터리와 충전용 USB케이블이 들어있는 세트입니다. 

 

XBOX 로고가 박혀있고 뒷쪽에는 배터리의 정보가 적혀있네요. 

 

 

XBOX ONE 정식 USB 충전케이블 답게 USB 부분에는 XBOX의 로고가 박혀있고 XBOX ONE의 패드는 마이크로 5핀의 케이블이네요. 충전기와 연결시에는 충전선에서 불이 들어오기 때문에 현재 배터리 충전의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지키트를 XBOX ONS S 컨트롤러 배터리 넣는 곳에 딱 넣어줬습니다.

 

배터리를 넣고 켜주면 XBOX 로고 부분에 하얀색의 불빛이 깜빡이고 앞쪽 블루투스 연결버튼을 누르면 블루투스가 연결될동안 빠른 속도로 깜빡임이 지속됩니다. 

 

PC, 아이패드에서 테스트 했을때는 PC에서 다크소울3를 플레이 했을때에는 컨트롤러의 완벽한 기능을 다 사용할 수 있었지만 아이패드에서 게임 아이어(Ire:Blood Memory)게임을 했을때에는 게임플레이는 컨트롤러를 사용해서 플레이를 할 수 있었지만 기타 게임의 스토리를 하기 위해서는 손으로 하나하나 터치해줘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었습니다. 

 

다음에는 게임패드로 게임을 하는 영상을 촬영해서 한번 올려봐야겠네요.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