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네이버 블로그 2개 동시운영 3주차 문제점...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와 네이버 블로그를 2개를 운영하기 시작한지 이제 3주가 되었네요.

 

티스토리 방문자수도 이제는 200명대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네이버의 유입수가 원래부터 2~10명 정도의 방문자수를 보였기때문에 네이버를 포기했다고 하더라도 방문자수에 큰 영향이 없었습니다.. 네이버에서 들어와주었다면 더 좋았겠지만 네이버에서는 제 티스토리를 공개해주지 않았었어요.. 

 

네이버 블로그에서는 일 방문자수가 주말인 토, 일 빼고는 30~50명정도로 방문자수가 유입되고 있어서 티스토리와 별도로 올리는 거니 티스토리와 합치면 300명정도라고 봐도 될지 모르겠네요.. .. 이제 목표는 티스토리만 300명이지만.. 

 

그런데 네이버에서 제 티스토리 블로그글을 웹사이트로 수집하고 있었어요.. 웹마스터도구를 사용했을때에는 그렇게 안가지고 가던게 네이버웹마스터도구를 해지하고나서는 슬금슬금 하나하나씩 웹사이트에 긁어갔더라고요.. 

<meta name="NaverBot" Content="noindex, nofollow"/>

티스토리 블로그에 메타태그를 활용해서 작성하면 네이버 봇이 더이상 가지고가지 않는다고 해서 HTML 편집에 가서 매타테그까지 삽입을 했는데... 그래도 가지고 가네요.. 검색을 해보니깐 네이버에서는 "NaverBot" 외에도 "Yeti"로 크롤링을 한다고 하더라고요.. 

<meta name="Yeti" Content="noindex, nofollow"/>

오늘은 블로그에 "Yeti"봇도 크롤링 하지 못하게 설정을 변경했는데.. 앞으로 몇일간 글을 작성하고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