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상일지 - 본캐 1차 "환생의 서" 사용~~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거상을 접었다가 복귀하고 다시 접었다고 복귀하고를 계속 반복하다가 이제는 조금 다른 스킬을 사용하면서 게임을 해볼까 하는 생각이 들어 본캐 환서작업도 하면서 용병들도 모두 풀백용병으로 해서 하나씩 새롭게 키워보자! 라는 생각을 하게 되었습니다. 

 

거상은 본캐릭터의 2차전직 이후 "환생의서" 유료 아이템을 사용하면 1렙의 1차 전직 상태로 돌아가지면서 보너스 스텟을 받을 수 있게 됩니다. "환생의 서"는 누적되어 보너스 스텟을 받을 수 있기때문에 캐릭터의 전투력을 높이기 위해서 조금 더 많은 보너스 스텟을 받기 위해서 보통 환생의서 작업을 한다! 라고 이야기 합니다. 

 

보통 환생의서를 하기 전 캐릭터의 1차 전직 렙은 다양하고 2차 전직에서는 250렙을 찍은 뒤에 환생의서를 사용하게 되는데 이후 사용되는 환생의서에서는 1차 250과 2차 250 모두 만렙까지 육성하여 환생의 서를 작업하는 것이 국룰입니다. 이렇게 해야 보너스 스텟을 최대한으로 받을 수 있기 때문인데요.

 

환생의서를 사용하는 횟수의 제한은 없지만 1회차에서 100개이상의 보너스 스텟을 획득 가능하지만 2회차에서는 최소 6개에서 최대 17개까지 차이가 발생하고 3회차에서는 보통 1개의 보너스 스텟의 차이가 발생합니다. 

 

환생의서를 사용하는데는 1회차가 가장 효율적이며 1회차 이후에는 성취감 또는 전투력을 높이기 위한 수단이기 때문에 1회차 이후에는 별로 추천하는 사람도 많이 없기도 하지만 1회차 환생의서 마저도 추천하지 않는 경우가 많습니다. 

 

"환생의서" 가격은 캐쉬 20,000원에 캐쉬샵에서 구매가 가능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환서 작업을 하기 위해서 2만원을 현질해서 구매하는 사람이 많을까 라는 생각도 드네요.

 

이유는 현재 백호서버 기준으로 캐시를 판매하는 사람을 기준으로 1:2.3에 캐시를 판매하는 사람이 많은데 2만원으로 계산한다면 4.6 정도 되겠네요. 본캐가 2차 전직에 250 이면 4억냥 정도는 경험치를 포기하고 상재or 육의전만 골라도 충분히 벌 수 있고 환서를 할 때 어느정도 본캐로 사냥하는 것이 아니라 무기를 착용하기 전 어느정도 쩔로 무기를 착용해줄 수 있는 렙까지 올려야 하기 때문에 캐릭터의 기반정도는 어느정도 가닥이 잡혀있는 상태라고 봐도 될 것 같습니다.

 

환생의서를 사용 할 때에는 외형변환에 착용하고 있는 템의 착용을 해제 해야하고 또한 무기, 투구, 갑옷까지도 모두 해제된 상태에서 환생의서를 사용 할 수 있습니다.  다행이도 변두리 세트와 반지류는 모두 착용이 가능하지만 무기가 없기에 처음에는 사냥으로 레벨을 올리기 위해서 보통 쩔경 어느정도 오른다면 사두지팡이 사냥 까지 하지만 쩔경으로 렙업을 하기 쉽다면 바로 호선인형으로 넘어갈 때 까지 쩔을 받다가 본캐로 사냥을 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1차 환생의 서를 사용할 때도 물론 보너스 스텟을 받게 되는데 이때 환서를 하기 전 1차 전직에서 2차전직을 하기 전 레벨에 따라서 획득하는 보너스 스텟이 다르게 됩니다. 환서를 한번도 먹지 않은 상황의 1차 150레벨 -> 2차 250 후 1차 환생의서 사용 시 보너스 스텟은 575개를 받을 수 있고 1차 200레벨 -> 2차 250 후 에는 595개,  1차 250레벨 -> 2차 250은 633개의 보너스 스텟을 받고 1차 환생의서 보너스 스텟을 받게 됩니다. 

 

저같은 경우에는 본캐가 환서작업 없이 2차전직 250 상태에서 상당히 오랜 시간동안 있었기 때문에 1차에서 2차로 전직할 때 몇렙에 전직을 해줬더라??? 라는 생각을 했는데 보너스 스텟을 받고 보니 596개로 대충 1차 상태에서 200렙 이상은 찍어줬구나 하는 생각이 드네요..

 

2차로 전직했을 때 최종 컨텐츠가 기린이었을 때 였던것 같은데....

 

 

지국천왕으로 "월천귀문"의 "신전코브라"를 잡고있었기 때문에 본캐의 경험치는 시간당 보통 3억 초반정도 올랐고 쉽게 160렙까지 올릴 수 있었습니다. 최근 복귀 하면서 복귀유저 이벤트로 받은 "[이벤트] 호선의 인형-7일"짜리를 160 렙까지 올리고 착용해 주었습니다. 

 

7일 짜리이기 때문에 착용한 날 부터 최대 8일까지 사용이 가능하니 8일 내로 최대한 버티면서 찐호선을 착용 할 수있는 210렙까지 올려주어야 합니다. 

 

호선의 인형을 사용하면 호선미랑으로 변신하게 되는데 변신된 상태에서 전투가 시작되고 타격, 마력 저항이 본캐의 기본 타,마 저항 + 착용한 아이템 의 타, 마 저항 외에 변신 효과 타,마 저항이 있어 초반 1차 낮은 저항에서도 쉽게 잘 눕지 않는 것 같습니다.

 

다음에는 [이벤트] 호선의 인형 - 7일과 찐 호선의 인형에 대해서 한번 글을 작성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