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정보와 활용/IT&스마트폰

초보자 입문용 드론 SYMA X5SW 사용 후기

홍지군 2020. 1. 13. 20:09
반응형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초보자 입문용 드론으로 많이 알려진 국민드론 시마 SYMA X5에서 조금더 업그레이드 된 버전의 X5SW 사용 후기를 작성하려고 가지고 왔습니다. 

 

https://coupa.ng/bmhTLq

 

SYMA X5 (한글설명서 동봉) RC드론

COUPANG

www.coupang.com

국민 드론으로 알려진 SYMA X5 RC드론의 가격은 35,700원에 판매되어지고 있습니다.

 

https://coupa.ng/bmhT9x

 

SYMA X5SW 입문용 드론

COUPANG

www.coupang.com

X5 RC드론에서 조금더 업그레이드된 제품 기종은 X5HW, X5HC, X5SC, X5SW 의 4가지 모델이 있는데요. 저는 4개의 모델 중 65,000원에 판매중인 X5SW 상품입니다. 

 

X5H, X5S 시리즈 모두 6축 자이로스코프 장착과 조종 방향과 기체 이동 방향이 일치하도록 제어해주는 '헤드리스' 모두가 있습니다. '헤드리스'모드를 사용해 드론에 익숙하지 않은 초보자도 쉽고 안정적인 비행이 가능하다고 하는데요. 저 처럼 드론을 처음 입문하는 사람들에게는 필요한 기능이 아닌가 싶습니다. 

 

X5SW는 HD카메라가 장착되어 있어 전용앱을 설치해 Wi-Fi 신호를 잡아 실시간으로 영상촬영이나 사진촬영등이 가능한 제품입니다.

 

기본 구성품으로는 드론의 본체, 여분의 날개 A Type, B Type 2EA, 비행 조종 컨트롤러, HD카메라, 스마트폰 거치대, 조립용 드라이버, 배터리 충전케이블, 설명서로 알찬 구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특히 기체의 날개는 A Type과 B Type각각의 날개 위치가 정해져있고 부러질 경우를 대비해서 추가로 들어있는 부분이 마음에 들었습니다. 

 

카메라는 HD 카메라로 Wi-Fi 기능을 통해 스마트폰에 연결할 수 있는 카메라가 포함되어있어 카메라는 드론 기체의 하단부에 장착이 가능한데. HD카메라의 성능은 낮지만 그래도 카메라를 보면서 비행을 즐기고싶다는 기분을 충족시켜 주기에는 좋은 제품이 아니었나 생각됩니다. 

 

엉덩이 부분에는 배터리를 넣을 수 있는 공간이 있습니다. 

배터리는 약 1시간의 충전으로 5~6분의 비행을 시킬 수 있는데 이부분은 많이 지적되는 부분중에 하나가 아닌가 싶습니다. 그래서 여분의 배터리를 구매해서 갈아끼우는 번거로움이 있기는 합니다.. 

 

https://coupa.ng/bmhX8M

 

SYMA X5C X5SW X5SC 드론배터리 드론부품

COUPANG

www.coupang.com

배터리 3개와 충전기 포함 제품의 쿠팡 판매가격은 15,500원에 판매중입니다. 

 

아래족에는 푸른색, 적색의  LED가 나오고 컨트롤러는 AA 건전지 4개가 필요합니다. 

 

또한 프로펠러 보호 가드가 있어 또 프로펠러를 보호해주기도 합니다. 

 

조종기의 컨트롤러에 LED에서 고도와 방향등을 볼 수 있습니다. 기체는 장난감처럼 보이는데 보는 것과는 다르게 조종감도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구매한 제품이지만 "쿠팡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