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크롬(chrome) 네이버, 유뷰트등 웹사이트 접속이 안될때

윈도우10 크롬(chrome) 네이버, 유튜브등 웹사이트 접속이 안될때

안녕하세요. 저는 주로 크롬 브라우저를 사용해서 웹서핑을 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최근 노트북에 크롬 으로 인터넷에 접속하려면 ERR_TIMED_OUT 이라는 메시지가 뜨면서 "사이트에 연결할 수 없음" 이라는 표시가 될뿐 사이트에 접속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했어요. 



설정 -> 고급 -> 시스템 -> 프록시 설정 열기 를 찾아가서 열어줍니다. 또는 웹 오류페이지 에서 프록시 및 방화벽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LAN 설정을 하기위한 인터넷 속성 창이 뜨는데요. 여기서 LAN 설정(L) 을 클릭해줍니다. 



자동 구성 탭에서 자동으로 설정 검색(A)에 체크되어 있는 부분을 체크해지 해줍니다. 



다음으로 크롬(chrome)입력창에 chrome://flags/ 를 입력한뒤에 TLS를 검색해줍니다. 

검색된 TLS 1.3 downgrade hardening  의 오른쪽 상태를 Disabled로 체크한뒤 창 하단에 Relaunch Now 를 클릭하면 크롬 창이 재시작 됩니다. 



다음으로 윈도우 검색에 서비스를 검색해서 실행합니다. 



많은 service 목록중에서 Cryptographic Services 속성을 찾아 더블 클릭해줍니다.  계정 지정으로 되어있는 체크를 로컬 시스템 계정(L)에 클릭해줍니다. 



다음으로 Cryptographic Services에 오른쪽 마우스클릭 -> 다시 시작(E) 

또는 Cryptographic Services에 오른쪽 마우스클릭 -> 중지(O) -> Cryptographic Services에 오른쪽 마우스클릭 -> 시작(S)  


쉽게 찾기 위해서 목록의 서비스 중에서 아무거나 왼쪽 마우스로 클릭한뒤 키보드 c를 누르면 c로 시작하는 목록으로 바로 찾아가줍니다. 


다시 네이버와 유튜브 티스토리 등 다양한 웹사이트를 접속해보면 정상적으로 웹사이트가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