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린이] 2022-07-04 매매일지 (하루만에 청산...)

하... 웃음....

어제 하루는 투자가 성공했다고 기분이 좋았는데..

오늘은 ㅋㅋ 원금까지 모두 날아가버렸네요.. 

 

투자 공부를 할 생각으로 10만원의 돈으로 투자를 시작한거 였고... 

79달러에 시작한 돈이 -> 107 달러까지 올라갔고 107달러에서 제로가 되기까지... 하루의 시간이 걸렸네요.. 

문제의 시간! 18.8k까지 내려오면 상황을 봐서 다시 들어간다~! 생각하고 있었고 

어차피 지금 19.1k 에서 18.8k까지 숏으로 가지고 있다가 롱으로 바꾸면 두번의 수익이 발생할 수 있지 않을까??

하는 생각으로 횡보장에서 숏으로 진입... 

 

이후 저녁 6시 이후 비트코인의 가격이 19.1k 부터 19.88k까지 상승하면서.. 

처음 중간에 손절을 한번 하고..

19.5k에서 다시 내려갈 것 같다는 희망회로를 돌려 ~! 

내 돈을 잃었다는 느낌과 함께 더 빠르게 복구할 생각으로 50배~! 숏 진입... 

처음에는 내려가는 듯 싶다가.. 더~! 더~! 위로. 올라가 19.88k까지

눈뜨고 돈을 잃었네요... 

 

이번 실패의 원인은... 아마도 너무 큰 욕심을 부렸고.. 30분, 1시간 봉의 상승흐름을 체크하지 못하고 

무작정.. 숏! 숏!만 외치다가... 청산의 수순으로 온것 같네요..

 

큰 거래량이 터진것도 없이 야금야금 30분, 1시간 단위로 올라갔는데...

결국 청산을 당하고 난 뒤에서야 흐름이 꺽인거 같아... 마음이 아프네요..

 

오늘은 다시 리플을 조금 구매해서... 내일  저녁부터 다시 소액투자로 연습해야겠네요..

 

오늘의 느낀점

1. 4시간, 1시간, 30분 봉을 보면서 장의 흐름을 보고 숏, 롱의 투자방향을 정하자.

2. 돈을 잃었다고 배율을 높이지 말고 낮은 배율로 계속해서 투자방법을 익히자.

3. 돈을 잃고 흐름이 끊어지면 잠시 쉬었다가 다시 투자를 시작하자.

 

 

업비트에 입금해도 24시간을 기다린 뒤에 송금이 가능해서..

24시간동안 생각을 많이 해보고... 투자를 시작해야겠네요.. 

 

 

※블로거의 투자공부를 위한 매매일지 작성글입니다.

※비트코인의 경우 가격변동이 심하여 원금 손실이 발생될 위험이 큼으로 투자시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