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그램17ZD990-vx70k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이번에 소쌤이 사이버수업을 준비하면서 노트북을 새롭게 구매했습니다.

바로 LG 그램 17ZD990-vx70k 입니다.

가벼운 무게로 휴대성이 최고라고 생각되는 제품입니다.

아카데미페스티벌 이벤트로 노트북을 구매하면서 8G를 추가로 장착하여

선개봉 허가 후 총 램 16G로 추가했습니다.

선개봉 후 램 추가장착을 해도 포장을 다시 깨끗하게하고 보내주셨네요.

 

그램 17zd990-vx70k 모델은 화이트색상의 모델입니다.

저는 소쌤의 노트북이지만 가운데 gram만 적혀있는 심플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어요.

구성품에는 LG gram 메뉴얼과 충전기가 들어있었어요.

구성품에는 무선마우스하고 PD충전기가 포함되어있는데

상품이 누락되어 충전기만 받았어요.. 문의를 통해서 다음에 받기로 했습니다.

LG 그램 17zd990 은 윈도우가 설치되어 있지 않은 버전입니다.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제품과 설치 되어있지 않은 제품이 있는데요

이건 쉽게 확인하실 수 있는 방법을 알려드릴께요

 

일단 처음 17 < 이부분은 노트북의 인치수입니다.

즉 15ZD990 은 15인치  17ZD990은 17인치이고

15Z990과 17Z990은 윈도우가 설치되어있는 완제품을 의미하고

15ZD990과 17ZD990은 윈도우가 설치되어있지 않은 제품이기 때문에

윈도우를 별도로 구매하셔야 합니다.

 

 

LG 그램의 왼쪽편에는 전원부, HDMI 포트, 썬더볼드포트, USB포트 1개씩 되어있고,

오른쪽편에는 보안키 홀, USB포트 2개, 해드폰 포트, Micro SD 포트

 

총 3개의 USB 3.1 포트를 보유하고 있는 노트북이에요.

특히 썬더볼트를 통해서 고속으로 데이터전송이 가능하기때문에 USB 포트가 3개여도 충분하다고 생각되네요.

 

 

LG 그램의 특징인 바로 배젤이 얇다는 점입니다.

이부분이 배젤이 얇은대신에 노트북 화면이 가득차게 보인다는 장점이 있고

LG 디스플레이 자체는 달리 설명이 필요없는 존제라고 생각됩니다.

 

17인치 노트북의 경우 키보드의 오른쪽 숫자패드가 매력인데

그만큼 키보드의 공간이 줄어들기 때문에 그램의 키보드 자판이 옹기종기 모여있어

제가 사용하기에는 조금 아쉬운 부분이라고 생각되네요.

 

17인치의 그램 노트북과 MSI 노트북을 비교했을때 화면크기가 작은만큼

MSI 노트북보다 작은 크기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msi 노트북은 1.77kg 이라고 되어있고 LG그램의 무게는 1,340g인데

 

msi 노트북이 훨씬 무겁다고 느껴지는데요

msi노트북의 충전기가 벽돌이라 휴대용으로는 조금 부담이 되는데

LG그램의 경우에는 17인치 화면의 노트북을 휴대용으로 가지고 다닐 수 있다는 최고의 장점이 아닐까 생각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