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년 목표 작성하기( 영어공부, 취미생활(여행, 영화, 책읽기, 게임)

1년 목표 작성이유

저는 목표없이 흘러가는대로 사는편이고 소쌤은 10년계획 작성 1년계획 작성등 계획을 잘 세우고 행동하는 편인데요. 이번에 소쌤의 권유로 1년 목표를 생각하면서 한번 작성을 해봤습니다. 목표는 작성하고 적어두는 것 만으로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단순히 목표를 적어 두는 것 뿐인데도 말이에요..

 

 

저는 1년 목표로 총 6가지 목표를 작성했습니다. 소쌤이 영어공부를 하는게 좋겠다고 해서 목표로 토익 550점을 목표로 한번 해봤어요. 550점 낮은 점수라고 생각하실 수 있지만 지금 시험봐서 300점도 넘기 힘들정도로 영어에 대한 능력이 없어서 목표는 많이 높지 않고 공부하면 될 것 같은 550점으로 목표를 설정했습니다. 토익방법, 책, 공부시간 ,공부방법등을 한번 생각해보기도 했습니다.

 

다음으로 1년동안 1800만원 모으기, 블로그 1일 방문 500명 만들기 누적 100만 달성하기, 국내여행 4회, 게임 캐릭터육성, 영화보기, 책읽기 등 다야한 목표를 작성하고 그에 따른 행동방법을 생각해봤습니다. 1년동안 1800만원 모으기는 세부적으로 세부 고정지출과 용돈, 교통비 등등 다양한 조건을 따로 작성해서 계획했지만 이부분은 사진으로 찍어서 올리지는 않았어요.

 

 

영화는 sk맴버십 vip 혜택을 이용해서 연간 총 6회 무료보기를 모두 사용할 계획이고 예전에 개봉한 영화인 레옹 다시보기 등 책도 읽고싶은 에세이, 소설, 인문학 등등 다양한 책을 읽어보기 등을 할 계획입니다. 계획을 세우는 것 만으로도 할 수 있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들었어요.

 

특히 컴퓨터를 바꾸고싶은데... 그냥 바꾸면 소쌤이 허락을 안해줄꺼기도 하고 토익 550점 이상 받으면 200만원대 컴퓨터를 살 수 있도록 허락해준다고 했어요.. 그래서 토익 550점은 꼭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해야 할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서점에 들려서 토익 RC책과 LC책을 사가지고 왔습니다. 해커스 토익책은 등급별로 있더라고요... 제가 구매한 해커스 토익 스타트는 500점 이하(입문) ~ 500~650점(기본)까지의 교제로 기초 문법, 어휘, 독해 를 4주동안 완성해주는 책에요. 서점에서 빨간색 책이 있었는데 빨간색은 기본 ~ 중급 까지 색이 점점 빨개지고 파래지면 더욱 어려워 지는 것 같아요.

저는 해커스 토익 스타트 책으로 생에 첫 토익시험을 준비해볼려고 해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