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지혈증에 효과 있을까 구매해본 함익병의 크릴56 (구매기) 고지혈증 깨알정보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몇일 전 엄마가 종합검진을 받고나서 "고지혈증"이 있으시다는 결과를 받아오셨습니다.. 건강과 관련한 병이라던지 무슨무슨 증 이라고 하면 일단 잘 모르기 때문에 걱정도 많이되어 한번 조사를 해봤습니다.. 저는 잘 모르는 분야라 가능하면 신뢰도가 높은 곳에서 고지혈증에 대해서 한번 알아봤습니다. 

 

고지혈증
고지혈증은 혈액 속에 지질(기름)이 상승된 것을 일컫습니다. 혈중지질에는 콜레스테롤, 콜레스테롤 에스터, 인지질, 중성지방, 지방산 등이 있습니다. 혈액내로 흡수된 지질은 물에 놓지 않으므로 단백질로 둘러싸인 형태로 이동되는데 이런 지방과 단백질의 결합체를 지단백이라 부른다. 지단백은 그 밀도에 따라 카일로마이크론(CM), 초저밀도(VLDL), 중간밀도(IDL), 저밀도(LDL), 고밀도 지단백(HDL)으로 나뉘며 각각의 분획은 여러가지 다른 특성들을 가집니다. 

저밀도 지단백(LDL)은 주로 콜레스테롤을 함유하고 있어 혈중 콜레스테롤의 주요 운반체입니다. 이중 일부 콜레스테롤은 세포를 만들기 위해 조직에서 사용되고 일부는 간으로 다시 운반되어 흡수됩니다. 만일 너무 많은 LDL콜레스테롤이 혈중으로 순환하면 심장이나 뇌로 혈액을 공급하는 혈관내벽에 쌓이게 되고 다른 여러물질과 작용하여 플라크를 형성하고 죽상경화증을 일으키게 됩니다. 이런 이유로 LDL콜레스테롤을 보통 ‘나쁜 콜레스테롤’이라 부르게 됩니다. LDL콜레스테롤이 낮은 경우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이 적어지고 LDL 콜레스테롤이 증가(160mg/dl이상)되면 심혈관계 질환의 위험이 많아지는 것을 반영합니다. 이상적인 LDL콜레스테롤 수치는 100mg/dl보다 낮은 경우를 말하며 특히 심혈관계질환의 병력이 있거나 당뇨병이 있는 경우 LDL콜레스테롤을 100mg/dl미만으로 유지하도록 노력해야 합니다.


-- 서울대학교병원 , 종합질병정보 고지혈증 중 일부 발췌 -- 

 

저밀도 지단백(LDL)

저밀도 지단백(LDL)은 혈관벽에 과도한 콜레스테롤 침착을 유발하여 동맥이 굳어지게 되고(죽상경화증), 심질환을 발생시킨다고 합니다. 흔히 나쁜 콜레스테롤이라고도 불리는 저밀도 지단백(LDL) 

 

고지혈증에 좋은 음식

불포화지방이 들어있는 음식

고등어, 참치, 연어 같은 등푸른 생선에 풍부하고 호두, 땅콩, 아몬드 피스타치오 등의 견과류에도 함유되어있습니다.

 

식이섬유가 함유된 음식 시금치, 양배추, 고구마, 토마토 등등 

식이섬유는 저밀도 콜레스테롤의 흡수를 막아주고 나트륨을 체외로 배출시켜 혈압이 높아지는 것을 억제해준다고 합니다. 

 

특히 고등어, 연어와 같이 등푸른 생선에서 나오는 오메가3는 고혈압, 고지혈증, 혈전의 개선에 큰 영향을 주는 건강한 지방산이라고 합니다. 

 

 

오메가3를 구매할까 하다가 고지혈증으로 검색해보니 크릴오일이라는 것이 나오더라고요. 최근에 티비에서 그냥 약파는 광고구나 하고 넘어갔다가.. 필요로 의해 검색을 다시하니 이제서야 크릴오일이 눈에 들어왔습니다. 

 

시중에 이미 많이 판매되고 있는 크릴오일이 있는데 검색을 하다보니 이것 도 신중하게 구매를 해야 한다고 하는데 이유는 남극의 크릴새우를 잡아 바로 오일을 뽑아내는데 크릴새우의 크기가 작아 부패가 빠르기 때문에 선내에서 가공하고 포장 하는 방법도 개별 포장으로 되어있어야 유통기간도 오래간다고 하더라고요. 

 

 

크릴오일을 구매한다면 약국에서 구매하시는 것이 가장 좋다고 합니다. 이유는 약국에서는 제약회사의 제품들만 판매한다고 하니 약국이 가장 믿을 만한 것 같습니다. 저는 일단 티비에서 광고도 하고있고 약국에서 일하시는 외숙모와 비슷한 일을 하고 있는 여자친구의 친구로 부터 받은 정보로 함익병 크릴56이 괜찮다고 해서 펄세스 공식홈페이지에서 직접 구매를 했습니다. 

 

 

----펄세스 공식홈페이지 --- 

 

크릴위크

 

www.pulsesmall.com

가격은 생각보다 많이 비싸서 놀랬습니다.. 그래도 신규 회원가입을 하면 6개월분 구매시 1개월분을 추가로 증정해주는 상품으로 첫 구매는 간단하게 6개월 분으로 구매해봤습니다. 

 

펄세스에서 판매하는 크릴오일은 크릴56과 크릴SC가 있는데 크릴SC는 초임계 공법으로 신선도 UP이라고 되어있어 같은 6개월이라도 약 5만원 정도 더 비쌉니다.  아직 어떠한 효과가 있을지는 모르겠어서 일반적인 크릴56제품을 구매했는데 나중에 엄마의 고지혈증에 효과가 있다면 다음에는 크릴SC를... 효과가 없다면.. 글쎄... 

 

 공식 홈페이지에서 구매한 상품으로 배송은 2~3일 정도 걸렸습니다. 최근 쿠팡 로켓배송에 찌들어 있어서 그런지 오랜만에 택배를 기다리는 두근거림이 있었습니다. 

 

펄세스의 고객관리 자동문자는 생각보다 괜찮은 시스템으로 되어있는 것 같습니다.  별 것 아니지만 저런 문자를 자동으로 받으니 생각보다 펄세스에 대한 호감이 더 올라갔네요.. 

 

 

단순 구매기라 아직 정확한 효과에 대해서는 알 수 없지만 조만간 엄마가 다시 검사를 받으러 가셨을때 지금의 콜레스테롤과 비교해서 한번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