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종 운전면허 도전!! 기능시험, 필기시험


지난주 화요일날 자동차운전면허 학원에 등록을 했습니다.


제가 아직 운전면허증이 없어서...


이참에 운전면허를 취득하고자 학원에 등록을 했습니다


가격은 수강료 + 교육장 시험비 + 보험비 해서 대략 50만원돈이 나왔습니다.


생각보다 금액이 커서 조금 당황했어요...





화요일날 등록해서 수요일날 기능교육 2시간을 이수했습니다.


1종 보통으로 교육받았는데요 


시동거는거 기어변속능력, 그리고 하향등, 상향등, 방향지시등, 와이퍼 


출발하고 돌발 까지 교육을 2시간 동안 받았습니다.




기능시험은 출발해서 50M를 안내에 따라서 진행하면 되는데요..


신체검사를 하지 않아서 시험일정은 금요일로 잡았었습니다.



신체검사는 학원에서 지정한 병원이 아니라도 조금 큰 병원이라면 신체검사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필기시험장에서도 볼 수 있다고 들었어요 




신체검사 준비물

5천원

여권사진 2장




신체검사는 색깔 구분능력이랑 시력 청력을 봤는데 나머지는 제가 수기로 작성하는 부분이많았어요




그리고 금요일날 


오전에 학과교육 5시간을 받았습니다.


오전 9시부터 2시 20분까지 필기시험을 위한 학과교육을 받고 


2시 30분에 기능시험을 보고 3시 반에 필기시험을 보러 안산운전면허시험장으로 이동했습니다.




제가 시험에 대해서 엄청 부정적이라 시험보면 무조건 떨어질것같다는 생각이 많이 들어서 ..


확실하게 합격할거다 라고 느낀적이 없었어요 ㅋ




필기시험 합격점수는


1종 보통을 시험보시는 분들은 70점 이상 맞으셔야 합격이고

2종으로 응시하시는 분들은 60점이상 맞으셔야 합격이됩니다.



많이들 말씀하시지만 필기시험은 기본적으로 하지 말아야되는것 만 선택하면 합격한다고 말씀하시잖아요


필기시험에 걱정이 많이되는 부분이 제가 아무것도 모른다는 거에요 ㅋㅋ



저는 다행이도 85점으로 합격했습니다... 





필기준비하면서 느낀건데요 말도안되는 문제의 답항이 ..


골목길에서 공이굴러오고 있다 주의해야할 점으로 맞는것은 이라는 문제에서


공이 굴러온다고 애들이 나오는게 아니므로 신속하게 지나간다 . 


이거는 ... 말이야 방구야 ㅋㅋ 




문제에서 가장 많이 나오는건 역시 교차로 문제인것 같아요 


앞지르기 문제와 교차로 문제가 많이 나오는 것 같더라구요..



아무것도 모르겠다 싶으시면 교차로의 주의점이랑 앞지르기가 가능한 곳과 불가능한곳 을 중점적으로 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어제는 도로주행 교육 2시간을 받았는데..


장내에서 평행주차, 기어변속 2가지를 하는데.. 기어변속에서 2단 3단 다시 2단 이런식으로 달리면서 하는데..


무서워서 브레이크를 계속 밟게 되서..ㅋㅋ 


하.. 도로주행 시험은 합격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 ㅠㅡㅠ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