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 완전초보의 토익준비 - [기초영어] 8품사

8품사

먼저 품사란 영어의 수 많은 단어를 기능, 형태, 의미에 따라서 분류를 한 것을 말하는데 이를 8가지로 나눈 것이 8품사 입니다.  

1. 명사

명사는 우리 주변에서 눈에 보이는 보이지 않는 모든 것들이 가지고 있는 이름입니다. 
제가 지금 작성중인 컴퓨터(Computer)와 글을 작성하기 위한 키보드(Keyborad) 이름이 있는 명사와 지금 숨을 쉬고 있는 공기(air)와 같이 눈에는 보이지 않지만 이름을 가지고 있는 명사도 있습니다.

2. 대명사

대명사는 같은 명사를 반복하지 않고 명사를 대신해 사용하는 말입니다. he, she, it 등등 사람을 예로 들면 그 사람의 이름은 있지만 이름으로 부르지 않고 "그 남자, 소년, 야, 너" 등등 다른 말로 대체하는 것을 말합니다.


3. 동사

동사는 사람이나 사물의 동작, 상태를 나타내는 말로 우리나라의 마지막에 들어가는 ~다에 해당합니다. 
"나는 비행기를..." 이라고 이야기 한다면 상대방은 내가 무슨말을 하려고 하는지 알 수 없습니다.
"나는 비행기를 좋아한다" 와 "나는 비행기를 조종하는 사람이다" 와 같이 "~이다", "~하다"를 사용하여 동작이나 상태를 나타내주는 것이 동사의 역할입니다.

4. 형용사

형용사는 꾸밈을 담당하는 말로 명사를 꾸며주며 어떠한 형용사(옷)를 사용하냐(입혀주냐)에 따라서 명사의 상태나 성질이 달라집니다. 명사인 "face" + 형용사 "pretty"를 활용하여 꾸며주면 "pretty face" 예쁜얼굴 이처럼 명사 앞에와 명사를 꾸며주고 우리나라에서는 ~ㄴ 으로 끝나는 단어인 귀여운, 이쁜, 웃긴, 젊은 등등이 있습니다. 

5. 부사

부사는 꾸미는 대상의 의미를 더욱 풍부하게 해주는 말로 형용사는 명사만을 꾸며줄 수 있지만 부사는 명사를 뺀 나머지 동사, 형용사, 부사 심지어는 문장의 전체까지도 꾸며줍니다. 
"beautifully(아름답게)"와 같이 ~하게 로 끝나는 단어입니다.  

6. 전치사

문장 내에서 명사나 대명사를 이어주는 말로 명사나 대명사 앞에 위치해서 시간, 장소, 방향, 이유, 방법 등의 뜻을 나타내줍니다. in, on, to, at, by, for 등등 이 있습니다. 

7. 접속사

접속사는  단어와 단어, 구와 구, 절과 절을 연결해주는 단어를 말합니다. "나는 밥을 먹는다 그리고 게임을 한다" 와 같이 문장 "밥을 먹는다"와 문장"게임을 한다" 두개의 문장을 "그리고"로 이어주는 역할을 합니다. 
and, but, so 등등이 있습니다. 

8. 감탄사

감탄사는 말 그대로 기쁠 때, 슬플 때, 놀랐을 때를 나타내는 말로 WOW, yeah~, oh~, bravo 등등이 있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