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쇼핑 스팀 배틀그라운드 코드 구매 및 설치 후기

 

2019/09/27 - [programming/유틸리티] - Steam(스팀)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하기

 

Steam(스팀) 다운로드 및 회원가입하기

https://store.steampowered.com/ Welcome to Steam store.steampowered.com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게임을 좋아하지만 최근에 나오는 게임들이라던가 기존에 오래된 게임이 흥미를 잃어가고 있습니다. 그래서..

swpfun.tistory.com

이전글에 Steam(스팀)을 다운로드하고 회원가입까지 완료했습니다. 막상 다운로드 하고 보니 어떤 게임을 해봐야 할지 모르겠더라고요.. 그래서 일단은 유명한게임인 배틀그라운드가 생각이나서 구매를 하려고 보니 스타크래프트 시디키를 판매하는 것 처럼 배틀그라운드도 스팀코드를 판매하더라고요.. 

 

처음에는 만원대로 구매를 했는데 첫번째는 재고가 없어 한시간내로 발송해준다고 하더니 1시간이 지나도록 아무런 답이 없었습니다. 두번째는 한국코드라더니 결제후 상품을 클릭해보니 VPN필수 라고 되어있더라고요.. 이게 무슨.. 그래서 결국 만원대를 포기하고 2만원대의 한국코드상품을 찾아 결재했습니다.

 

스팀게임샵에서 구매했는데요. 결제하자마자 메일을 확인하니 코드가 도착했습니다. 코드 등록은 스팀 클라이언트 좌측하단에 제품등록에서 할 수있다고 되어있어 바로 진행해봤습니다!!

 

스팀 왼쪽아래 "게임 추가"를 클릭하고 "Steam에 제품 등록" 을 클릭해줍니다. 

 

다음 다음 진행하다가 "제품 코드" 입력란이 나오면 메일에 적혀있는 코드번호를 그래도 입력해주고 "다음" 버튼을 클릭하면 "등록되었습니다!"라는 말과 함께 Steam 계정에 영구적으로 등록한다고 적혀있네요. 등록은 다 된 것 같고 설치를 해봤습니다.

 

처음에는 모르고 다 설치한다고 해버렸네요.. PUBG: Experimental Server 와 PUBG: Test Server는 설치할 필요없어보입니다. 설치하다가 취소하고 PLAYERUNKNOWN'S BATTLEGROUNDS 만 설치를 했습니다. 

 

용량은 27.5GB "와우... 게임이 27.5GB씩이나 한다고??" 120GB짜리 ssd를 사용하고 있다면 몇개의 프로그램 설치와 배틀그라운드 설치면 사용할 수 있는 디스크 공간이 줄어든다... 물론 하드디스크를 별도로 장착하고 하드디스크에 설치해도 상관없지만 그래도 27.5GB의 용량은 어마어마 하네요. 

 

와이파이로 다운로드 받을때는 최고 11.6 MB/s 였는데.. 너무 느린것 같아서 랜선을 꼽았습니다. 최고 52.3MB/s 속도가 나오네요. 용량이 많아 가능하면 와이파이보다는 랜선을 연결해서 다운로드 받으세요..  

겨우겨우 다운로드 받고 게임 플레이를 눌렀는데 공정한 게임 환경 보장을 위해 그리고 치트 소프트웨어를 방지하고 감지하기 위해, BattlEye는 다음 정보를 프로세스 할 수 있습니다. 라네요 

ip주소, 게임 식별자, 하드웨어 기기 정보 및 식별자, 실행되고있는 운영체제에 대한 정보, 게임 관련, 운영체제 관련 파일과 메모리에 대한 정보, 실행중인 프로세스, 드라이버 및 다른 실행가능한 코드에 대한 정보 FPS하면 핵이 빠질 수 없기 때문에 이런 정책을 하는 것 같네요. 

 

약관에 동의 

 

닉네임은 hongjikun으로 설정했습니다~ 너무 길어서 별로긴 한데 jikun은 이미 사용중이라네요.. 

 

캐릭터 생성까지 게임 준비 완료~ 

울트라로 대기실에 있으니 평균 60프레임 정도 되네요.. 

뭔지 모르겠지만 아무것도 하지 않고 이상한 장벽속에서 피가 달더니 죽었다.. 생각보다 오래 버팀.. 적은 한번도 보지못했지만... 아무것도 하지 못했지만 생각보다 재미있어서.. 돌아다니는 재미는 있었다... 

몇번 더 해보고 영상도 찍어서 한번 올려봐야겠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