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 어진동 맛집 - 해화당세종 본점 (꽃게탕 먹어라!! 두번먹어라!!)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주말에 여자친구 어머님과 여자친구 그리고 여자친구의 동생 총 4명이서 점심을 해화당 세종본점에 다녀왔습니다. 

먹으러가기 전날에 신서유기7 2화 제1회 세계 도사 심포지엄 방송을 보고 특산물배'인물퀴즈'를 보다가 상품이 걸린 특상품 능이버섯, 벌교꼬막, 동해 오징어 등등 다양한 특산물 중 서해안 꽃게를 보자마자 꽃게탕이 너무 먹고싶었습니다..

 

네이버에 "세종시 꽃게탕"으로 검색을 해보니 가장 많이 나오는게 "해화당 꽃게탕" 이었습니다. 

블로그에도 해화당이 3개, 대전이 1개 있을정도로 해화당이 가장 많이 검색이 되었기도 하고 글 작성일도 2016년 6월, 11월 그리고 2019년 8월에 작성되어있었습니다. 일단 "세종에서 장사를 오래하면 맛집" 이라는 말을 들었기에... 해화당으로 결정!! 

 

세종 절재로 172  지번 : 어진동 528 2층 

홈플러스 세종점 옆쪽에 있습니다. 자주 지나다니면서 해화당 간판 자주 봤는데.. 한번도 안가봤는데.. 맛집이었다니... 

 

건물 옆 공터에도 주차장이있고 건물자체에도 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공간은 여유롭습니다. 근처에 홈플러스도 있어서 홈플러스에서 쇼핑을 할 생각이시라면 홈플러스에 주차하고 걸어와도 멀지 않은 거리입니다. 영업은 오전 11시 30부터 오후 10시 마감에 브레이크 타임은 3시 ~5시라고 하네요. 

 

 

영업을 시작하고 얼마 지나지 않아 깨끗하고 넓은 식당안의 사진을 자유롭게 한번 찍어봤습니다. 

 

해화당은 해물요리 전문점이라서 꽃게탕 이외에도 아구탕(지리) 해물탕, 해물찜, 아구찜, 해물칼국수, 바지락칼국수 등등 다양한 해산물 메뉴가 있었습니다. 

기본 꽃게탕을 시키니 기본 반찬으로 어묵조림, 김치, 묵, 번데기, 분홍햄, 브로콜리, 총각김치 이렇게 나왔습니다~ 번데기는 징그러워서 잘 못먹지만 가장 좋아하는 메뉴인 분홍햄이 반찬으로 나와서 너무 좋았습니다. 가끔씩 일할때 식당에서 백반배달시킬대 분홍햄이 반찬으로 나오면 더먹고 싶어서 눈치를... 

 

메뉴에는 없지만 미나리가 들어간 쭈꾸미볶음입니다. 사장님께서 메뉴판에는 아직 없지만 맛있다고 추천해주신 쭈꾸미 볶음 입니다 쭈꾸미볶음에는 공기밥이 안나온데요.. 그런데 메뉴판에 없는 메뉴라 그런지 공기밥 2개를 서비스로 주셨어요. 이게 살짝 매콤하고 살짝 단맛도 있고 미나리가 들어가서 미나리 향과 불맛까지 더해져서 너무 맛있었어요... 

 

꽃게탕은 끓여 나오는데 시간이 오래걸리더라고요..  꽃게탕이 나오기전에 이미 쭈꾸미볶음에 밥을 거의다 먹을 정도로.. 쭈꾸미볶음이 맛있었습니다. 이게 메뉴판에 이름을 올릴 수 있으면 좋겠네요.. 

이미 끓여서 나오지만 꽃게탕은 오래 끓여야 국물이 맛있어 지잖아요~ 사진으로 찍을 때는 몰랐는데.. GIF로 찍으니 꽃게탕이 나와도 쭈꾸미볶음이 맛있어서.. 계속 퍼가서 먹고있는게.. 찍혔네요.. 

 

꽃게탕의 국물도 엄청 맛있고 특히 꽃게의 살이... 엄청 푸짐하게 한가득 들어있어서 꽃게를 살을 먹으면서 한번 더 놀랐습니다.. 맛있다고 맛있다고 하지만 해화당은 진짜 맛집입니다. 글쓰면서도 생각나는 꽃게탕.... 살이 푸짐한 꽃게가 생각이.. 

 

죄송하게도... 꽃게 살을 먹고나서.. 너무 맛있어서 계속 먹다보니.. 게딱지에 밥넣고 먹은거랑 마지막에 칼국수 면을 넣고 다시 끓여서 먹은건 사진을 못찍었네요.. 

 

세종시에 먹을만한 곳이 점점 많이 생기고 있는데 해화당은 맛집 자리 안뺏길거 같네요.. 

처음 식사하러 들어갈때는 저희가 일찍가서 손님이 없었는데.. 꽃게탕 나올때 쯤되서는 12시 10분? 20분 쯤 되니 손님도 점점 많아졌어요. 

 

꽃게탕은 나오는데 오래걸리기 때문에 미리 전화로 예약하시거나 꽃게탕이 나올동안 먹을 수 있는걸 주문하시는걸 추천드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