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블로그 2020년 8월 방문자수 애드센스 수익금 공개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코로나 바이러스 2차 대유행과 함께 사회적 거리두기도 2단계에서 2.5단계로 올라갔고 3단계까지도 논의되고 있는듯 합니다.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pc방, 노래방 할거 없이 음식점까지도 영향을 받고있는데요. 저 역시도 코로나의 영향으로 일도 많이 줄어들기도 했고 많은 사람들이 힘든 시기인것 같습니다. 코로나가 잠잠해 지나 했더니 2차 대유행으로 벌써 8월이 지나가고 9월이 돌아왔네요.

 

2020년 8월 한달간의 홍지군 블로그의 총 방문자 수는 20,218명의 방문자수를 기록했습니다!! 2020년 1월의 월간 방문자수와 큰 차이가 없는 방문자 수.. 3월 ~ 7월달 까지의 방문자 수 보다 많이 줄어들었네요.. 분명 글은 1월과 2월에 비해서 작성된 글이 많을 텐데.. 그래도 노출되어지는 글에서만 방문자가 발생하는것이니 그동안 유입될 만한 유익한 글을 작성하지 못했다고 생각되네요. 

 

지난 애드센스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금을 공개했던 글에서 문제로 생각되었던 부분으로 다음의 검색 유입과 네이버의 검색 유입이 비슷해 다음에서 노출이 잘 안되는 것인가? 라는 생각을 했었습니다.  하지만 지켜 본 결과 네이버에서의 유입이 잠깐 많아졌던 것 뿐이고 다음에는 큰 변화가 없는 듯 합니다. 다시 네이버의 유입량이 줄어들었지만 다음에서 유입되어지는 방문자 수는 큰 변화가 없었습니다. 

 

8월달의 가장 많았던 일일 방문자 수는 8월의 마지막 일요일날 808명의 일 방문자 수를 기록했고 가장 낮은 날은 8월 16일  수요일에 일 방문자 510명을 기록했습니다. 작년 9월달 부터 방문자수와 애드센스 수익금을 공개했는데 약 11개월 간의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를 공개하면서 전체적으로 봤을때 요일 중 토요일과 일요일에 방문자수가 가장 많았고 평일 수요일에 낮은 방문자수를 보여준 것 같습니다. 요일별 방문자 수 통계는 9월달 수익공개 후 1년치를 모아서 한주 한주 요일별 방문자 수를 한번 살펴보겠습니다. 

 

가장 궁금해 하실 애드센스 수익금입니다. 8월 한달간 티스토리 블로그를 통해서 얻은 수익금은 26.85달러의 수익을 얻었습니다. 

 

한화로는 31,878원의 수익금을 벌었습니다. 애드센스의 출금은 최소 100달러가 되어야 출금이 가능하고 100달러를 출금시킨다고 하더라도 통장에 100달러 그대로 입금되어지는 것이 아니라 수수료를 제외한 금액이 입금되어집니다. 외화 통장에 입금받기만 하고 아직 출금을 해보지는 않았지만 출금을 통해서 한화로 환전하게 되면 또다시 환전 수수료를 은행에 지불해야 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이건 조만간 출금하러 갈때 작성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난해 애드센스 시작부터 올해 3월까지 97.71달러를 입금 받았고 다시 3월부터 6월까지 93.22달러를 입금받았습니다. 7월달과 8월달 애드센스 수익금을 합치면 70.90달러로 이번달에 다시 애드센스 수익금이 29.10달러만 넘으면 올해는 애드센스 수익금을 한번 더 지급받을 수 있을 것 같네요. 

 

아직 큰 방문자 수도 없고 수익금도 적은 블로그이지만 블로그를 시작하시는 분들이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었으면 하네요. 또 블로그를 시작하고 저와 비슷한 성장을 하고계신 블로거시라면 비교용으로 활용될 수도 있을까 하여 작성했습니다.^^

 

2020년 8월 티스토리 방문자 수와 애드센스 수익금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