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 투싼 페이스리프트, 투싼 하이브리드 견적을 받아봤다..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저의 최근 관심사는 자동차입니다. 차알못으로 자동차를 약 3년 가까이 탔지만 자동차에 기름 넣는 것 빼고는 아직 워셔액도 넣어본적 없는 자동차에 완전 무지한 사람입니다.. 

 

일 하면서 작업연장과 기계를 차에다가 넣고 다녀야 하는데 지금 타는 스파크 차량에서는 공간이 좁기도 하고 기계를 차에 넣기 위해서는 모든 짐을 싹다 꺼낸뒤에 기계를 넣고 짐을 다시 차에다가 넣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고 중고차로 구매하고 1년 뒤 부터 배터리 문제가 심해서 자잘하게 들어가는 돈도 많고 해서 처음으로 새차를 구매해볼까? 하는 생각에 자동차를 찾다보니 차량의 크기와 실용적인 부분을 찾은것이 바로 투싼 하이브리드 차량입니다. 

 

배터리를 교체한지 몇개월 안됬는데... 차량이 계속 방전되고 최근에는 완전방전까지 갔는데.. 시동을 2~3일정도 안걸어도 방전이 된다... 이게 겨울 철에는 더욱 더 심해져서... 스파크를 이제 놓아주고.. 새로운 자동차로... 

 

 

출처 : 현대 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 친환경 자동차 투싼 하이브리드) 

 

이번 2021년 투싼의 페이스리프트는 생각보다 괜찮은 반응으로 큰 호응을 얻는 듯한 느낌입니다. 차알못이라 주변에 자동차를 잘 아는 사람들에게 물어보면서 이것저것 정보를 얻었습니다. 이번 투싼 페이스리프트의 외형 디자인은 람보르기니 우르스와 비슷한 외관을 가지고 있고 주변에서도 "이번 디자인은 괜찮은 것 같다", "마음에 드는 디자인이다", "나도 외형보고 고민되더라" 라는 이야기를 듣게 되었습니다. 인터넷에 올라온 뉴스 기사만 보더라도 "디젤, 가솔린" 출시일과 "하이브리드" 출시일이 다르지만 두개의 판매의 첫날 사전예약만 합치면 이번 투싼 모델의 사전예약 첫날은 약 15,000대의 예약을 보여줄 만큼 이번 투싼은 생각보다 많은 인기를 가지는 것 같습니다. 

 

출처 : 현대 자동차 공식 홈페이지 (친환경 자동차 - 투싼 하이브리드)

 

이번에 출시되어지는 차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극상"이다 라는 말이 나오고 있는데 투싼도 "하극상"이라는 말을 종종 하는 것 같습니다. 이유는 이번 투싼의 전폭 1,865 전고 1,665 전장 4,630 충간거리 2,775 윤거 후 1,627의 크기인데 "준중형의 suv인 투싼이 싼타페의 크기로 가냐?? 이건 하극상이다!!" 라는 이야기가 나옵니다.

 

 

 

실제 2020 투싼과 2021 투싼 페이스리프트 그리고 2019 싼타페의 크기를 비교하면 2020년도와 비교해서 2021년도의 투싼이 전장은 150mm 더 크고 2019년도 싼타페와 비교하면 140mm 작은 크기인데 2020투싼과 2019싼타패의 중간정도의 크기입니다. 전폭 또한 2020년 투싼 1,850mm보다 15mm 커졌고 2019 싼타페 보다는 25mm정도 작습니다. 이처럼 전장, 전폭, 전고, 충거 모두 2020년도 투싼보다 차량이 크게 나왔고 2019 싼타페와 비교해도 차량의 크기차이가 크지 않습니다. 

 

 

출처 현대 자동차 공식홈페이지 ( 모델 - SUV)

 

싼타페와 큰 크기자이는 없지만 가격차이는 있다.. 싼타페는 3,122만원 부터 시작하지만 투싼(기본) 모델은 2,435만원 부터 시작한다. 풀옵션의 가격 기준으로는 싼타페는 3,514만원  투싼은 3,155만원 약간의 크기차이지만 가격은 350만원 정 도의 차이이다.. 물론 풀옵에서 이것저것 옵션을 넣으면 가격차이는 더 나올 수 있다.. 

 

 

출처 : 현대 자동차 공식홈페이지 ( 친환경 suv 투싼 가격표) 

 

2021 투싼 하이브리드 차량의 가격은 모던 2,857만원 프리미엄 3,073만원, 인스퍼레이션 3,467만원이다. 투싼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구매해서 세제혜택을 받으면 싼타페 풀옵션과 가격비교를 했을 때 큰 차이가 없어지게 된다. 하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의 연비와 각종 혜택등을 고려해 유지비까지 생각한다면 크기가 살짝 작은 투싼 하이브리드를 선택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 생각하게 되었습니다. 

 

 

 

이번 투싼 하이브리드를 인스퍼레이션 등급에서 플래티넘IV 157만원과 파츠를 LED 라이팅 패키지와 공기청정기 2개를 추가해 3,720만원의 견적이 나왔다.. 견적만 받아놓고 길거리에 투싼 하이브리드가 보이고 뉴스나 리뷰를 보면서 기다렸다가 괜찮겠다 싶으면 그때가서 계약을 할 생각입니다. 

 

옵션에 빌트인 캠이 있는데 가격은 59만원으로 큰 비용의 빌트인형 블랙박스인데 리뷰를 보니 음성녹음 지원이 안되기 때문에 별도의 블랙박스를 구매해서 설치하는 것이 훨씬 좋다! 라는 이야기가 있어 59만원에 빌트인 캠을 하지 않고 그 돈으로 별도의 블랙박스를 설치하는 게 좋다고 합니다. 

 

투싼 하이브리드를 구매하게 되면 연비(16.2km)와 톨게이트 비용 할인을(톨게이트 할인 안됨!!! 잘못된정보 수정)공용주차장 할인 받기 때문에 차량의 유지비를 아낄 수 있는 장점이 있고 크기도 이전의 투싼에 비해 살짝 커졌다는 것이지만 하이브리드 차량을 타고다니는 친구들의 이야기를 들어보면 하이브리드 차량을 제동문제가 조금 있는 것 같습니다. 일반적인 가솔린, 디젤 차량의 브레이크를 밟을때와 하이브리드 차량의 브레이크를 밟을때! 하이브리드 차량의 경우에는 방지턱을 넘을 때나 차량과의 거리가 짧을때 브레이크를 밟아도 바로 정차하는 것이 아니라 살짝 밀려서 정차하는 문제가 있어 골목에서 쑥!! 하고 튀어나오는 상황이 발생하게 되면 빠른 제동이 되지 않기 때문에 사고의 위험이 있다 라는 이야기가 있고 그외 예전의 하이브리드 승용차에서도 이러한 문제의 뉴스기사도 쉽게 볼 수 있었습니다.

 

저는 아직 하이브리드 차량으로 생각하고 견적을 받았지만 이러한 문제의 개선여부도 확인해보고... 투싼 가솔린 모델로도 생각중입니다.. 저처럼 투싼 모델을 생각하시는 분들이라면 하이브리드 차량의 제동 문제는 잘 확인하시고 그 외 단점들도 확인하 신 후에 선택하시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글에 하이브리드 차량 톨비할인으로 작성된 내용은 잘못된 내용으로 수정하였습니다. 톨게이트 비용은 일반 차량과 동일합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