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 블로거의 8월 애드센스 한달수입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한달수입 비교!

초보 블로거의 에드센스 한달수입과 네이버 애드포스트 한달수입 비교!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티스토리 블로그를 시작하고 이제 390개의 글을 작성했습니다. 
주로 게임인 거상관련 게시물을 작성해오다가 최근에는 게임을 접게되서 잡다한 이야기로만 블로그에 글을 작성중이지만요.. 



현제 블로그의 방문자수는 평균적으로 80명 정도 방문을 하고 있습니다. 방문자수가 50명정도 되는 날도 있는가 하면 100명 이상의 방문자가 있는 날도 있었습니다. 방문자 유입이 자주될때는 몇일씩 유지가 되어가는 듯 보여졌을 정도입니다. 



8월 한달간의 실적을 보면 예상수입 US$1.50, 페이지뷰 2,257건, 노출수 4,982건, 클릭 5건, 페이지 RPM US$0.66, 노출RPM US$0.30 블로그를 하면서 처음으로 1달러를 넘은 수익을 얻었습니다. 



티스토리 블로그의 8월 한달간 총 방문자 수는 2,433명 페이지뷰 2,257 즉 페이지 뷰는 블로그에 방문하는 방문자수라고 확인할 수 있고 노출수는 방문자가 1회 방문했을때 광고가 몇개 노출되었는지를 표시하는 것 같습니다. 



지난달의 클릭 5회 중 데스크톱 4회, 고급형 휴대기기 1회 로 보면 주로 데스크톱을 이용하는 분들이 광고를 클릭하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그러면 어디 부분에서의 클릭율이 높았는지 살펴봤습니다. html배너출력부분과 ct2_02 번으로 설정된 부분에 광고가 클릭 되었는데. 특히 html배너출력부분의 광고클릭이 다른 애드센스 클릭보다 많았습니다. 



블로그 글을 보면 가장 위에있는게 html배너고 아래쪽 블로그 글의 상단에 위치해있는게 ct02 입니다.

블로그에 들어와서 눈에 딱 보이는 광고 외에는 클릭하는 일이 전혀 없어보였습니다. 


8월달 애드센스로 번 금액은 1.50us 한화로 계산하면 약 1700원 정도의 금액을 벌었습니다.  다음으로 네이버 애드포스트에서 8월 한달간의 수익을 보겠습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8월 한달간의 수익은 총 1,918원 두 블로그를 비교했을때 수익율은 비슷한 것 처럼 보여집니다.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노출수는 보통 방문자수와 비슷하게 나오기 때문에 노출수를 보고 방문자수를 확인할 수 있는데요. 평균 80명이 방문하고 있는 티스토리 블로그와 다르게 네이버 블로그는 300건 정도의 작성된 글이 있고 오랫동안 최신글을 발행하지 않았음에도 평균 130명 정도의 꾸준한 방문자수가 확보되었습니다. 


그만큼 네이버에서 검색했을때 노출되는 빈도가 있다보니 방문자수가 있는 것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이전 네이버 애드포스트의 변화가 있기전에는 단연 티스토리 블로그를 활용해서 애드센스를 부착하는 것이 수익창출에 도움이 된다고 생각되었지만 최근 애드포스트 광고의 다변화와 함께 본다면 애드센스와 애드포스트의 수익율은 비슷한 정도가 아닐까 생각해봅니다. 


9월달 티스토리 방문자와 네이버 블로그 방문자 그리고 클릭수와 수익을 확인을 해봐야겠습니다. 

그래도 네이버 블로그보다 티스토리 블로그가 블로그를 꾸미는데 있어서 더 개방적이기 때문에 티스토리 블로그를 조금더 선호하고 있는 입장입니다. 


8월 네이버 1,918원 애드센스 약 1,700원 


이상으로 8월 애드센스 수익과 애드포스트 수익 비교였습니다.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