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패드 게임 추천] A Dance of Fire and Ice (2,500원)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첫 게임으로 "A Dance Of Fire and Ice"를 구매했습니다!!

가격 : 2,500원
평점 : 4.8 / 5 (2,545명 참여) 
연령 : 4+ 
장르 : 음악
게임 방식 : 터치 

"A Dance of Fire and Ice"게임은 불(빨강)과 얼음(파랑)이 빙글 빙글 회전하면서 박자에 맞춰 한칸한칸 앞으로 이동하며 마지막 목적지까지 도착하면 되는 게임입니다. 유튜브에서 종종 보여지던 게임이라 어떤 게임을 구매할까 고민을 하다가 한번 구매해보게되었네요. 

 

게임은 간단하게 박자에 맞춰 화면을 두드리는 것이지만 화면이 빙글빙글 돌고 뒷배경도 바뀌고 속도도 바뀌기 때문에 생각보다 난이도 가 있는 게임입니다. 리듬 게임은 예전에 psp에서 하던 리듬게임이나 컴퓨터로는 오투잼이나 알투비트 정도로 해봤는데 비트 게임을 할 때 마다 제가 박자에 많이 약하다... 라는 생각이 드네요.. 그래도 재미있어서 종종 찾게되는것 같아요. 

 

"A Dance of Fire and Ice"는 1번째 세계에서 부터 12번째 세계까지 있고 한번 구매하면 다달이 새로운 레벨들이 무료로 업데이트 된다고 하는데 게임을 설치하기 전 안내 문에는 "경고 : 이 게임은 어려운 리듬 게임입니다. 단순히 물량으로 승부하는 대신 판정과 타이밍으로 승부를 보는 게임입니다." 라는 문구를 볼 수 있습니다. 5번째 세계까지 플레이해본 느낌으로 어렵다는 느낌이 확~ 느껴집니다. 5세계까지는 크게 어렵지 않은 듯 한 플레이었지만 플레이하면서 앞으로는 감당할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각 단계별로 적응을 위해 1~n개의 단계가 있고 모두 완료 하면 최종 세계의 마지막 플레이가 가능하고 모두 완주를 하게 되면 다음 세계가 열리게 되어있는데 12개의 세계를 모두 완료하면 배속조절 기능이 해금되어 지금까지 완료했던 게임들을 모두 배속을 조정해 다시 플레이해볼 수 있습니다.

 

게임의 많은 평가에는 게임이 재미있지만 컨텐츠가 부족하다는 평점이 상당히 많았습니다. 플레이에 자신이 있다면 12번째 세계까지 쉽게 플레이하고 이후 새로운 컨텐츠 보다 배속을 늘려 컨텐츠를 즐기는 것이 전부이기 때문에 많은 아쉬움이 있는 것 같습니다. 

 

 

 

직접 플레이한 영상인데 박자감이 없어.... 계속해서 느림, 빠름 이라는게 많이 뜨네요.. 

2,500원 지불하고 정말 재미있게 플레이 하고 있습니다. 12번째 세계까지 열심히 플레이 해봐야 겠네요. 

 

2번째 세계까지 플레이 해봤는데 3번째 ~ 12번째 세계까지 모두 플레이하면서 글 작성을 해봐야겠네요.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