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치원 시장 맛집! 떡볶이 맛집! 오랜만에 진짜 옛날 떡볶이의 맛!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오늘 점심에는 조치원에 있는 "세종전통시장"에 다녀왔습니다. 

 

조치원 시장에서 이것저것 주전부리를 사먹으러 갔다가... 배가 고파서 일단 먼저 조금만 먹자 하고... 네이버에 조치원 시작 맛집을 검색해서 제일 먼저 뜨는 가게를 찾아가려고 했는데.. 네이버 블로그 글에서도 가장 상위권에 있는 "사리원면옥" 때마침 간판이 보이는 위치에서 검색을 하고 있었어서 바로 들어갔습니다.

 

떡볶이 + 오뎅 + 순대 + 튀김 세트를 시키고 왕세우 2마리, 왕오징어 2마리를 추가시키고 거기다 잔치국수까지 추가로 주문했습니다. 

 

짧고 굵은 쌀떡(짧굵떡)의 떡볶이 1인분 요즘 배달시켜 먹거나 주변에서 흔하게 보는 떡볶이는 죄다 국물떡볶이라서 옛날에 먹었던 떡볶이의 맛을 느껴볼 수 있는 곳이 많이 없는데 조치원 시장에 있는 사리원면옥의 떡볶이는 옛날 떡볶이 맛이라 추억을 떠올리게 해줬습니다. 

 

세트메뉴의 튀김에 왕오징어 2마리와 왕세우2마리를 추가했는데 바삭바삭 하고 두툼한 왕새우의 맛을 느낄 수 있었습니다. 저는 순대를 시키면 순대는 안먹고 허파와 간만 먹는데 여기는 순대와 간만 나옵니다. ㅎㅎ 간은 푸석푸석하지 않고 쫄깃쫄깃해 식감이 좋아 떡볶이 국물에 찍어먹으면 환상의 궁합입니다. ㅎㅎ

 

잔치국수도 엄청 먹고싶어서 잔치국수도 주문해서 먹었습니다. 잔치국수의 양이 많이 나와서... 너무 배부르게 먹었네요.. 잔치국수의 국물도 맛있었지만 같이 나오는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었습니다.

 

잔치국수와 같이 먹어도 맛있지만 튀김을먹고 나서 열무김치를 딱 먹어주면 상큼한 열무김치 덕분에 튀김을 다시 맛있게 먹을 수 있었습니다. 

 

 

사리원면옥의 베스트는 떡볶이와 잔치국수와 함께 나오는 열무김치가... 정말 맛있습니다. 

 

세종시에서 살짝 벗어나 조치원으로 나가서 맛집을 찾아다니는 것도 즐거운 데이트가 될 것 같습니다. ㅎ

2주뒤에 ㅎㅎ 다시 세종전통시장에 방문해서 맛집을 찾아다니자고 해서 다음 데이트도 ㅎㅎ 세종전통시장의 맛집 중 한곳을 찾아다닐 예정이네요 ㅎㅎ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