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전게임] 파랜드 택틱스1 Stage 2 [우아한 도전자]공략

고전게임] 파랜드 택틱스1 Stage 2 [여행]공략

 

2019/08/18 - [게임/파랜드 택틱스1] - 고전게임] 파랜드 택틱스1 Stage 1 [여행]공략 및 돈99999 save 파일

 

안녕하세요. 파랜드 택틱스1 Stage1 [여행] 공략에 이어 Stage2 [우아한 도전자] 공략을 가지고 왔습니다.

 

 

Stage1 [여행]에 비해서 난이도가 급격하게 낮아지는 Stage2 [우아한 도전자] 사실상 별다른 공략없이도 팜을 활용한 힐만 잘 해줘도 쉽게 클리어 할 수 있는 스테이지입니다.

 

 

우선 몹에대한 정보를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스테이지1에서 출몰했던 근접형 테라도그와 고블린이 다시 등장합니다. 개체수 : 3마리

그리고 추가된 임프 : 개체수 3마리 , 페어리 : 개체수 2마리

임프의 경우 공중을 날아다니기에 기동성이 높은 몹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공격력은 높지 않습니다.

페어리는 회복마법을 사용하는 몹입니다.

 

 

마지막으로 처치해야 하는 스테이지2의 보스 T.T 입니다.

큰 데미지를 주거나 하지 않아 큰 부담 없이 잡을 수 있습니다.

 

 

산 정상에 T.T와 페어리가 위치하고 있어 정상까지 하나씩 잡으면서 올라가는 방식으로 사냥하시면 됩니다. 중간에 페어리가 한번씩 체력을 채우기 위해서 잠깐 날라오거나 깐족깐족 한대씩 툭툭 치기위해서 내려오지만 괜찮습니다!

 

이번에는 아군의 영웅을 살펴보겠습니다.

 

 

기존 영웅 레온, 랄프, 브라이언 외에 팜 공주가 새로운 맴버로 영입되었습니다.

 

 

팜은 마력 6을 사용해 팀의 체력을 회복시킬 수 있는 "힐링" 마법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체력이 없는 자신 또는 아군의 체력을 회복시킬때마다 경험치를 얻을 수 있어 계속 턴을 넘기면서 체력을 회복시켜 경험치를 먹이는 작업을 진행하면 낮은 스테이지 에서도 쉽게 경험치를 얻을 수 있는 캐릭터입니다.

 

파랜드 택틱스1 시스템은 턴이 넘어갈경우에 모든 캐릭터의 마나가 회복되기 때문에 적의 힐러와 방어력이 높은 캐릭터를 남겨둔 상태에서 적이 체력을 유지할 수 있도록 적절히 턴을 넘겨 경험치를 획득해 레벨링 작업을 한뒤에 편하게 스토리를 진행시킬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2 화면 가장 왼쪽 나무 아래 ("아이템")

 

 스테이지2 화면 가장 오른쪽 나무 아래 ("아이템")

 

사냥을 안하고 턴을 계속 활용하면서 양쪽 끝에 있는 아이템을 획득하는 것이 좋습니다.

 

마음대로 필요할때 숍을 이용할 수 없기때문에 스테이지에서 얻을 수 있는 최대의 골드와 최대의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어야 최소한의 돈을 사용해서 숍에서 쇼핑을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지에서 획득 할 수 있는 골드가 많지 않기때문에.. 숍에서 살 수 있는 아이템이 많지 않아요.

 

 

지금 다시 봐도 93년에 나온 게임에 일러스트로 보면 진짜 대단하다고 생각되네요.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