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이로그용 카메라! 캐논 g7x mark3 구매후기!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2021년 첫 구매는 브이로그용 카메라인 캐논 g7x mark3 카메라를 구매했습니다! 

 

https://coupa.ng/bO5pCV

 

캐논 PS G7X Mark III+SDHC16GB+보호필름 패키지 하이엔드카메라

COUPANG

www.coupang.com

쿠팡에서 g7x mark III + SDHC16GB + 보호필름 패키지 / 하이엔드카메라 기본 세트의 가격은 889,000원에 판매되고 있는데 여기서 메모리를 128GB + 삼각대 풀 패키지로 변경시 959,000원에 구매했습니다. 

 

브이로그용 카메라 하면 캐논 g7x mark3와 소니 zv-1으로 많이 비교되고 있는 것 같은데 캐논의 mark3를 선택하게 된 것이 리뷰를 보면 zv-1보다 화질이 조금 더 좋아보이기도 하고 소니보다는 캐논을 조금 더 선호하기 때문이기도 합니다. 

 

mark3와 zv-1는 화질, 포커싱, 손떨방 정도인것 같은데. 화질에서는 캐논이 조금 더 좋아보이고 손떨방 기능이 캐논이 우수하지만 단일 물체를 촬영할때 초점을 잡는 포커싱은 소니 쪽이 빠르게 잡아주는 것 같습니다. 캐논 mark3에서 아쉬운 점 중 하나입니다... 

 

제가 구매한 "128GB 삼각대 풀 패키지"의 구성품은 g7x mark3 본체박스, 캐논 액정보호필름, 128gb 메모리, ZOMEI 삼각대의 구성품으로 되어있습니다! 가격은 959,000원 

 

캐논 박스의 구성품은 카메라 본체, 배터리 1개, 배터리 충전기 1개, 스트랩 1개, 사용설명서, 제품 보증서의 구성품입니다. 

 

캐논 g7x mark3의 색상은 실버와 블랙 2가지 색상으로 되어있는데 실버와 블랙 색상 모두 괜찮았는데 실버 보다는 블랙이 심플하고 깔끔해서 블랙으로 선택했습니다. 

 

캐논 g7x mark3의 카메라 틸트기능! 위로 180도 아래로 45도의 틸트가 가능한 풀터치 액정! 소니 카메라는 옆으로 틸트기능이지만 캐논은 위로 가능한데 이런 취향차이도 카메라 선택의 기준이 될 수 있는데 옆으로 보는 것 보다 위로 해서 보는 게 개인적으로 좋은 느낌인 것 같다. 

 

이미지센서 유효 화소수는 2,010만 화소! 화질은 정말 좋다... 다만 두 사진을 비교해보면 역시 초점을 잡는게 많이 느립니다. 왼쪽 캐논 박스에서 검정배경에 흰색글씨에서는 어디에 초점을 잡을까 계속 고민하고 있고 흰색배경에 검정글씨에서는 그래도 빠르게 초점을 잡아줬습니다. 찍으면서도 많이 아쉬웠습니다.

 

제가 손이 작아서 보통 여성분들의 손과 비슷한 정도의 크기인데 아마도 여성분들이 카메라를 손에 올려도 저정도의 느낌 정도 되지 않을까 합니다. 한 눈에 보기에도 조그만한 카메라이기도 하고 무게도 304g으로 무척 가벼워서 휴대용으로 들고다니기 좋을 것 같다는 느낌이 드네요.

 

배터리 모델명은 "NB-13L" 이고 배터리의 용량은 1250mAh로 동영상 촬영시 4시간 반정도 촬영이 가능한 것 같아요 카메라의 오른쪽에 c-type 포트가 있어서 c-type을 사용하면 충전하면서도 사용이 가능합니다. PD-E1(usb 전원 어댑터) 사용시 충전 소요시간은 110분 전용 배터리 충전기로 충전시 130분 소요되기 때문에 별도의 배터리 충전기 보다 충전속도가 빠른 PD-E1 충전을 더 선호하게 될 것 같습니다.  

 

https://coupa.ng/bO5CFM

 

캐논 NB-13L 호환 배터리 파워샷 G7X Mark3 G5X Mark2

COUPANG

www.coupang.com

다만 c-type 충전이 어려운 상황이 있을 수 있고 추후에는 여분의 배터리를 구매할 예정인대 하나에 3만원 정도 하는데 나중에 필요하면 하나 두개 정도는 추가로 구매해야겠네요. 

 

g7x mark3는 외장 마이크가 지원되고 wifi와 블루투스 기능이 탑제되어 있는데 유튜브 라이브 생방송을 카메라 만으로 할 수 있습니다. 또 스마트폰, 태블릿과 연동해서 사진을 옮기거나 할 수 있능 기능도 가능합니다.

 

 유튜브도 해보고 싶은데.. 이런 상품 설명도 지식이 많지 않아서...천천히 한번 도전해볼 생각입니다~! 

 

설명서를 차근차근 읽어봤지만 무슨 내용인지는 잘 모르겠고 auto나 동영상 촬영 그외 줌인 줌아웃 정도 쓰지 않을까.. 좀더 공부해서 더 많은 기능을 사용 할 수 있게 되기를...... 캐논 g7x mark3을 사용하면서 이런저런 기능들도 한번 리뷰 해볼게요~ 

 

내돈내산 이지만 글 중간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