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소울3] DLC1 아리안델의 회화세계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https://youtu.be/vT5AXHx6tic

다크소울3의 DLC컨텐츠 STEAM에서 15,800원의 가격에 판매되고 있는 아리안델의 회화세계를 플레이했습니다. 

 

"아리안델의 회화세계"는 "깊은 곳의 성당"에서 엎드려있는 노예기사 게일과 대화를 통해서 이동할 수 있는데요. 

 

노예기사 게일이 건내주는 조각을 만지면 회화세계로 이동시켜줍니다. 

 

DLC1 아리안델의 회화세계도 게임의 회차가 높아질 수록 어려워진다고 해서 1회차를 플레이하면서 바로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난이도에 비해서 보상이 너무 없다는 평이 있다고하는데. 저는 보상품이 적더라도 저처럼 플레이가 미숙한 사람한테는 공략을 보면서 따라해도 아리안델의 회화세계를 끝까지 클리어하는데 4시간 정도의 시간이 소요되었습니다. 

 

특히 늑대가 나오는 부분에서는 늑대가 울기 시작하면 어디선가 스물스물 늑대들이 기어나와 늑대에게 둘러싸여 공격을 받는 일도 있어.. 최대한 빠르게 늑대를 처리해야 했습니다. 

 

특히 딴딴한 몸집과 강력한 공격력을 가진 몹들이 있어 회차를 거듭할 수록 이녀석들 몹을 한마리 한마리 잡을 수 있을까 라는 생각이 들정도로 1회차 플레이 부터 상당히 강력한 잡몹들이 존재 합니다.. 

 

또한 빠른공격력과 정신없이 날뛰는 각다귀 같은 녀석들 같은 몹도 있어 공략을 보고 플레이를 한만큼 방패로 막으면서 플레이 해 나름 쉽게 플레이가 가능했지만 방패가 없이 플레이를 했다면 불가능할 것 같은 느낌이네요.. 

 

또한 열쇠를 얻기 위해서는 기사 빌헬름은 강력한 공력력과 체력을 체우는 힐을하고 물약까지 빨아먹기때문에 상대하기가 상당히 까다롭습니다. 

 

구석에 잘못 몰려 한번 맞기 시작하면 연달아 맞아야 하는데.. 몇번의 공격을 쉬지않고 날리기 때문에 저같이 플레이가 미숙한 사람이 구석에 몰리는 순간 4대 연달아 뚝뚝 맞으면 바로 사망하고 YOU DIED 문구를 보는건 자연스럽지 않을까 하는 생각도 드네요. 

 

맵이 넓고 길이 비슷비슷해서 정해진 에스트를 활용해 맵 전체의 몹을 죽이면서 진행하는것이 아니라면 공략이나 다른사람의 플레이 영상을 보고 따라하는 것이 좋을 것 같습니다. 먼저 보고 따라하는게 아니라 실시간으로 공략영상을 보면서 따라하더라도 순간 놓치는 경우에는 길을 잃어버리게 되는 경우가 생기는 것 같습니다. 

 

첫번째 보스인 "왕의 묘지기"를 상대하기는 어렵지 않았습니다. "왕의 묘지기"의 체력이 절반이하로 내려가면 " 묘지기의 큰 늑대"를 불러오기 때문에 묘지기와 싸울때도 늑대가 나타나는 곳에서 조금 멀리 떨어진 곳에서 묘지기와 싸우고 최대한 빠르게 묘지기를 처리해 줘야 했습니다. 

 

"묘지기의 큰 늑대" 무서운 늑대처럼 생겼습니다.. 사나움의 극치... 그냥 보기에도 무서워 보였습니다.  방패만 있으면 그렇게 어렵지는 않은 보스인 것 같습니다. 

 

"왕의 뼛조각", "발로 하트" 아이템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이후 이곳저곳을 돌아다녀 겨우겨우 도착한 아리안델의 회화세계의 마지막 보스~ 

 

아리안델의 회화세계 보스는 총 3페이즈 까지 진행이 되어지는데. 몇번의 트라이로 1페이즈는 어느정도 무사히 지나갈 수 있었는데.. 2페이즈와 3페이즈 에서가 가장 큰 어려움이 었습니다. 

첫 1페이즈에서 "수도녀 프리데"가 중간에 사라졌다가.. 어딘가에서 순간적으로 나타나 낫으로 잡아 끌어 체력이 쭉쭉 떨어지는데 공략없이는 패턴을 파악하기가 상당히 어려울 것 같습니다. 공략을 보고 플레이해도 없어지는 순간 당황하게 되더라고요. 

 

1페이즈에서 수도녀를 잡으면 아리안델이 화가나서 소리지르더니 프리데를 다시 살려냅니다.. 

 

프리데가 살아나고 2페이즈 부터는 아리안델과 프리데 2명을 상대해야 하는데 다행인건 체력이 나눠져 있지 않고 둘중 아무나 때리더라도 같이 체력이 떨어지게 되어있습니다. 하지만 프리데가 중간중간 멀리 떨어져 힐을 하기 때문에 힐하는 걸 상당히 잘 견제하면서 처리해줘야 하고 2마리를 가능한 멀리 떨어트려 놓고 상대해야 했습니다. 

 

마지막 3페이즈에서는 "검은 화염의 프리데"와 상대하게 되는데 얼음마법과 어둠 마법을 같이쓰고 1페이즈와 2페이즈에서 보다 공격속도가 빠르고 변칙적으로 들어오는 공격이 많아서 상당히 까다로웠습니다. 

 

공중에 뛰어올라 공격해 오는 프리데.. 

 

빠르게 뛰어와 낫으로 목을 베는 프리데의 공격을 바드면 체력의 절반이상이 순식간에 사라지는 경험을 하게됩니다. 

다행이도 체력이 조금 남아서 겨우겨우 프리데를 잡을 수 있었습니다. 

 

"수도녀 프리데의 소울" 획득하고 다크소울3 DLC1 아리안델의 회화세계를 모두 클리어 하게 되었습니다~~

 

너무.. 어려운것..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