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성비 노트북! 한성 TFX5450UC 대학생 노트북으로 추천!

안녕하세요. 홍지군입니다.

아이패드를 구매하면서 노트북이 필요없을 것 같아 이전에 사용한던 MSI노트북을 중고로 처분한지 9개월 정도 되었는데 아이패드만으로는 부족한 느낌이 들어 결국 노트북을 새롭게 구매했습니다. 

 

한성 TFX5450UC 주요 스펙 
화면크기 : 15인치(37~39cm)
CPU : 라이젠5-4500U
코어종류 : 헥사코어
메모리 : 16GB
SSD : 500GB
무게 : 1.6kg
해상도 : 1920x1080(FHD)
종류 : 라이젠 5-1세대
운영체제 : 미포함(FreeDos)

가격 : 70만원 초반 

이전에는 노트북으로 게임을 해볼까 해서 게이밍 노트북을 구매하고 실제로 노트북으로 게임하는 것보다 PC로 게임을 하는일이 많아 노트북의 활용도는 프로그래밍 공부나 웹서핑 등의 큰 메모리를 사용하지 않는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도 게이밍 노트북이라 기본적인 노트북의 무게와 게이밍을 위한 충전기가 벽돌이라 휴대성에서 많이 떨어지기도 했습니다. 

 

한성 TFX5450UC의 노트북 무게는 1.6kg으로 무게도 가볍고 충전기 또한 가볍게 되어있습니다. 특히 여자친구의 직업이 영어학원 선생님이라 카페에서 아이패드나 노트북으로 공부를 하는 일이 많은데 같이 앉아서 똑같이 아이패드나 노트북으로 웹서핑을 하거나 공부를 같이 하곤 하는데 노트북이 2kg 이상 화면이 17인치의 노트북이라면 카페에서 사용하기에는 큰 부담이 됩니다.

 

 

1.6kg의 휴대성과 더불어 15인치 노트북이지만 얇은 베젤로 화면의 시선고정이 잘되어 노트북의 몰입감이 좋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3세대의 베젤과 한성 TFX5450UC의 베젤을 비교해보면 한성 노트북의 베젤도 얇게 잘 나왔다는 것을 확인해볼 수 있습니다. 15인치의 크기에 두께 또한 얇아 매직키보드를 사용하고 있는 아이패드 프로 11인치보다 두께가 살짝 두꺼운 정도라 적당한 가격의 가벼운 노트북으로 추천받는 이유가 있다고 생각되네요. 

 

노트북의 왼쪽 단자

USB 2.0 * 2, LAN, 카드리더기, 해드폰 단자

노트북의 오른쪽 단자

충전단자, HDMI 1.4 , USB 3.0 , USB3.0 Type-c (DP1.4) 

 

 

USB3.0 Tpye-C DP단자는  USB with PD(Power Delivery)충전기능으로 노트북의 충전기를 들고다니지 않고 휴대폰 C-Type 충전기만 들고 다녀도 노트북과 컴퓨터 모두 충전이 가능합니다. 충전기의 무게를 줄일 수 있어 조금 더 가볍게 노트북을 휴대할 수 있습니다. 

 

AMD의 CPU를 사용하면서 가격이 저렴하면서도 16GB의  RAM메모리와 500GB의 SSD는 멀티작업을 조금 더 효율적으로 할 수 있고 심심할때 할 수 있는 롤, 오버워치 등의 게임의 구동이 가능한 스펙의 노트북입니다. 조금 더 좋은 환경의 게임을 하려면 외작그래픽카드를 별도로 구매해서 사용하는게 좋습니다.

 

70만원대 초반의 가성비 노트북 판매하는 사이트별로 카드할인의 할인혜택을 받는다면 60만원대 중, 후반에도 구매 할 수있어 노트북의 가성비노트북 대학생 인강용이나 간단한 영상작업도 가능합니다. 

 

장점. 가성비 좋은 가격, 베젤이 얇은 모니터, 180도 틸트, 가벼운 1.6kg의 무게

단점. 키보드 간격이 좁아 일반 타이핑은 상관없지만 핫키(F1~F12) , 컨트롤, 쉬프트 키의 버튼을 종종 누르게 될 수 있어 노트북 사용 초반 적응하는 시간이 필요합니다. 

 

 

아이패드 사용하다 오랜만에 노트북을 사용해서 확대하고 싶을때나 글 수정할때 모니터에 계속 손이간다..... 손가락으로 확대...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